본문 바로가기

Computer Life.../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의 장점들.. 블로그 파폭에서 잘보이게 수정 (음악 자동재생)




그동안 파이어폭스로 접속시 대문게임음악 포스트에서 음악이 플레이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죠.

제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한지 얼마 안됐고 파폭으로 제 블로그에 접속하는 분들도 항상 4~5% 밖에 안돼서

방치해뒀었는데.. 최근 13.3%로 파폭유저가 많아지는걸 느껴서 제대로 나오도록 모두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mozilla.or.kr/ko/products/firefox

(파이어폭스를 한번도 안써본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파폭은 용량도 적고 익스플로어와 별개로 설치되는 웹브라우저이므로 둘다 사용 가능합니다.

파폭이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냐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그 대단한 성능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죠.

제가 느낀 파폭의 장점은..

1. 웹서핑 속도가 익스플로어보다 훨씬 빠릅니다 (화면에 출력되는 속도가 그냥 휙휙~)

2. Ctrl  -  +, -  키를 눌러 여러단계로 글씨크기를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마다 각각 다르게 조절이 가능하고 메뉴나 이미지도 커지므로 배열이 깨지는 문제도 없고요. 24나 30인치등 글씨가 작은 LCD모니터에서도 웹서핑시 깨알글씨에서 해방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이어폭스3 글씨 크기는 여러 단계로 조절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익스플로어6)


3. 탭기능으로 창간 이동이 간편하고 작업표시줄이 복잡해지지 않습니다. 파폭 종료시 모든 탭 상태를 저장할 수 있으므로 글을 읽다가 파폭을 종료해도 다음번에 이전 상태로 복귀해서 계속 읽어나갈 수 있죠. 이전에 접속했던 여러 사이트들로 뒤로가기까지 될정도로  복원기능이 완벽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MNCAST등의 UCC 플래시영상SWF 플래시 영상이 익스로 보는것보다 훨씬 부드럽습니다. 아래 링크의 배구공 스크롤을 비교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 눈썰미가 있는 분들은 쉽게 가능하지만 일반인들은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원코인 동영상] - 배구게임의 레전드.. 파워 스파이크 - Power Spikes #6 조작법(4)

MNCAST영상중에서는 [게임 원코인 동영상] - 멋진 음악과 게임성.. 꾸러기 오형제 - Psychic5 #1 이 게임영상이 화면 전체가 스크롤되므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폭을 사용한지 얼마 안됐음에도 이제 파폭만 사용하게 되더군요. 인터넷뱅킹이나 일부사이트는 파폭으로 제대로 안나올때가 있는데 이럴땐 익스플로어로 띄우면 됩니다. 이는 우리나라 사이트들이 익스플로어에만 최적화되어 제작되어있기 때문인데.. IE탭 이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해결된다고 하네요 (저는 귀차니즘때문에 필요시마다 익스플로어로 띄웁니다)

포스트 내용이 마음에 드시면 rss로 구독하세요 ->